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 과기부장관상 수상

SaaS 플랫폼 구축과 국내 프레세일즈 진행하여 사업 초기 목표액 초과 달성

Dec. 20, 2019, noon

QA(Question Answering) 인공지능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지난 20일 경기도 성남시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2019년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 성과공유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는 중소 SW·ICT 기업의 SaaS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주관한다. 포티투마루는 올해 5월GSIP에 선정, 질의응답(Question Answering) 기술을 SaaS로 구현한 ‘딥 시맨틱 QA 플랫폼(Deep Semantic QA Platform)’을 구축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과제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포티투마루는 올해 GSIP를 통해 SaaS 구축을 완료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제와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 인증 등 외부 시험 인증까지 완료했다. 또 SaaS플랫폼 구축과 함께 국내 프리세일즈를 진행, 사업 초기 목표액을 초과 달성했다. 이외에도 사업 기간 동안 신규 인력 채용, 특허 출원 등 다방면에서 부가적인 성과도 거뒀다.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는 “포티투마루는 GSIP를 통해 글로벌 진출의 기반이 되는 SaaS형 제품을 구축하고, 독일에서 고객을 유치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 SaaS 제품화에 성공하고 해외 마케팅에도 많은 노력을 들였던 만큼 내년에는 빠르게 해외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