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컨설팅 기업 인티지와 업무 협약 체결

인티지로부터 데이터와 분석을 제공받아 동남아시아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

Oct. 7, 2019, 2 p.m.

QA(Question Answering) 인공지능 스타트업 포티투마루(42Maru, 대표 김동환)가 지난 4일 싱가포르 컨설팅 기업 ‘인티지(Intage)’와 동남아시아 인공지능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싱가포르 현지 인티지 사옥에서 노리아키 이시즈카(Noriaki Ishizuka) 인티지 홀딩스 회장, 기요미 미야우치(Kiyomi Miyauchi) 인티지 홀딩스 해외사업 총괄, 주니치로 하세가와(Junichiro Hasegawa) 인티지 싱가포르 대표,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포티투마루와 인티지는 싱가포르와 동남아시아 인공지능 시장 공략을 위한 협력을 진행한다. 특히 포티투마루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티지로부터 데이터와 분석을 제공받아 동남아시아 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

포티투마루는 사용자 질의에 정확한 답을 찾아주는 ‘딥 시맨틱 QA 플랫폼’을 개발·서비스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현재 싱가포르에서 자동차 무인 시승을 위한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포티투마루는 앞으로 싱가포르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개발 및 판로 개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티지는 소비자 조사, 마케팅, 컨설팅 등을 전문으로 하는 싱가포르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인티지는 포티투마루에 동남아시아 시장에 대한 데이터와 분석 등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는 “싱가포르와 동남아시아는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반드시 공략해야 할 시장”이라며 “해당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티지와의 협업은 사업 확장을 위한 든든한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포티투마루는 싱가포르에서 진행 중인 자동차 관련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인티지와 함께 싱가포르와 동남아 시작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리아키 이시즈카 인티지 홀딩스 회장은 “인티지의 시장에 대한 이해력과 분석력은 포티투마루가 보유한 뛰어난 기술에 더 빨리 시장에 안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포티투마루의 성공으로 인티지의 마케팅과 컨설팅 역량도 다시 한번 확인될 것”이라고 말했다.